[쇼호스트 어워즈] 베스트 소통왕
  • 박미경 기자
  • 승인 2020.02.06 08:55
  • 호수 4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향주 중국홈쇼핑·V커머스 쇼호스트

한중 MC, 쇼호스트, 왕홍으로 눈부신 활약을 펼치고 있는 이향주 쇼호스트가 ‘2019 베스트 소통왕’에 이름을 올렸다. 후보 경쟁이 가장 치열했던 부문이다. 4월호를 장식한 그는 우리나라 홈쇼핑이 아닌 중국 홈쇼핑 얘기를 전하면서 새로운 시야를 열어줬다. 중국에서는 ‘이향주’ 그의 이름이 바로 브랜드다. 그가 선택했다는 이유만으로 소비자는 제품을 믿고 산다. 웨이보 팔로워만 78만명을 육박하는데. 스케일 다른 인기로 글로벌하게 소통하는 그의 활약상을 담았다.


이향주 중국홈쇼핑·V커머스 쇼호스트 ⓒ박진환
이향주 중국홈쇼핑·V커머스 쇼호스트 ⓒ박진환
ⓒ이향주
ⓒ이향주
ⓒ이향주
ⓒ이향주
ⓒ이향주
ⓒ이향주
ⓒ이향주
ⓒ이향주

Q. ‘베스트 소통’ 쇼호스트로 뽑혔다
우선 너무너무 감사드려요. 소통을 가장 중요하게 생각하는데 소통왕이라니. 뭔가 제 진심이 잘 전달된 것 같아 좋아요.

Q. 소통에서 가장 중요하게 생각하는 부분은
당연히 진심이에요. 더 생생한 소통을 할 수 있거든요. 제가 먼저 마음을 열고 진심으로 소통하면 팬들과 소비자분들도 저에 대한 믿음이 쌓이고 더 즐거운 소통이 가능해지는 것 같아요. 소통하는 저도 더 즐기면서 할 수 있고요.

Q. 인터뷰 이후 근황은
드디어 중국에서 어느 정도 자리를 잡았어요. 중국 행사 요청이 이젠 90%를 차지해요. 중국 팬클럽도 생기고, 매출도 꾸준히 늘고, 인지도도 많이 생겨 거의 매일 브랜드 협업 광고 연락을 받고 있습니다. 팬들과 1주년 행사도 할 정도로 열성 팬들이 많이 생겼어요. 저를 위해 응원해주고 애써주는 분들께 항상 감사하게 생각하고 있어요.

Q. 나의 2019년은
마라톤이었어요. 정말 안 쉬고 끊임없이 달렸어요. 새로운 분야를 개척하고 제가 원하는 방향을 그리면서 만들어 가는 사업이라 열심히 달렸어요. 지난 1년 동안 무려 758번 라이브 커머스 방송을 했더라고요.

Q. 2020년 꿈과 목표는
다양한 플랫폼에서 계정을 잘 관리해 중국에서 인지도를 더 높일 계획이에요. 중국인이 가장 사랑하는 한국인 이향주가 목표입니다. 뷰티뿐만 아니라 북경대 유학 이야기를 통한 젊은 친구들의 도전 이야기 등 관심사를 넓혀 많은 분들께 행복 에너지를 전달하고 싶어요. 중국과의 인연을 저만의 방법과 색깔로 잘 만들어나가겠습니다.

Q. 월간 홈쇼핑과 홈쇼핑 독자들을 위한 한마디
4주년 축하드려요. 쇼호스트 준비하면서 홈쇼핑 종사자의 현실적인 이야기를 들을 수 있어서 도움이 많이 된 매거진이었어요. 그리고 제게는 인생 사진과 인터뷰를 남겨준 소중한 매거진입니다. 승승장구하세요. 감사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