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선호와 선택] 2019년 홈쇼핑 인기 상품
  • 송서영 기자
  • 승인 2020.02.13 08:50
  • 댓글 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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열일한 2019 분야별 상품 TOP3

2019년 홈쇼핑 업계에는 예상을 깨고 등장한 신흥 주자부터 스테디셀러까지 다양한 상품이 인기를 누렸다. 지난해 열일한 효자 상품들에는 무엇이 있을까. 홈쇼핑 포털 앱 홈쇼핑모아에서 취합한 분야별 인기 TOP3를 소개한다. 글 송서영 기자 sysong@gtl.co.kr | 자료조사 홈쇼핑모아


■ 화장품 미용

1위 메이시크 아이브로우 틴트

화장품·미용 부문 영예의 1위는 메이시크 아이브로우 틴트가 거머줬다. 쇼호스트와 게스트가 비포·애프터를 시원하게보 여주며 채널 고정을 하게 만들었던 아이브로우 틴트다. 사선형 5중 브러쉬로 눈썹 모양을 슥슥 그려내면 최대 9일까지 지속된다. 눈썹 문대신신 메이시크 아이브로우 틴트를 택하는 이들도 많았다. 물·땀·기름 등 3중 프루프 효과가 있으면서 블랙 푸드 추출물을 사용해 눈썹 건강까지 챙겼다. 다재다능한 매력 때문에 K쇼핑 완판 기을록 세운 것은 물론, 홈쇼핑 조회수 3만건, 재구매율 96%를 자랑한다 .

2위 에이지투웨니스 올뉴 에센스 커버 팩트

에이지투웨니스 팩트 제품군은 홈쇼핑 업계의 효자 상품으로 불린다. 0213년 9월 GS샵에서 최초 론칭한 후 현재까지 2800억원 이상이 판매됐다고 한다. 올해도 어김없이 소비자의 선택을 받아 에이지투웨니스 올뉴 에센스 커버 팩트가0 129년 화장품·미용 판매 부문 2위를 차지했다. 와일드플라워 성분의 항산화 에센스가 71%나 함유돼 피부 속부터 화사한 광채를 채운다. 극건성 피부 타입 사용자도 걱정 없다. 소량만용 사해도 촉촉함이 올라온다는 평이다. 특히 홈쇼핑 구매 고객이라면 올뉴 에센스 커버 팩트 본품과 더불어 AGE20’s의 에센스, 마스크팩, 립 제품 등 구성품을 받아보는 것도 큰 재미였을 것.

3위 헤드스파7 파란눈 탈모 완화 기능성 트리트먼트 세트

단 7초만에 살롱케어를 받은 듯한 효과를 주는 ‘헤드스파7 트리트먼트’가 0219년 화장품·미용 부문 3위에 이름을 올렸다. 어떤 샴푸를 사용하든 삼푸 후 7초만 사용하면 손상케어, 영양보습, 윤기 코팅 등의 효과를 볼 수다 있. 그 비결은 자연 유래 성분 18종과 식약처 인증 탈모 완화 기능성 성분이다. 샴푸 후 탈모 증상 완화와 모발에 윤기가 흐른다는 수많은 리뷰로 검증까지 마쳤다. 덕분에 지난0 129년 여름 현대홈쇼핑에서 누적 판매량 700만 개를 돌파했다.

■ 패션 잡화

1위 아디다스 드로즈

쇼호스트들도 ‘왜 이렇게 많이 팔리나’라는 의문이 생길 정도라는 아디다스 드로즈. 패션·잡화 부문 1위를 차지했다. 아디다스 드로즈는 CJ오쇼핑, GSSHOP, 롯데홈쇼핑, 홈앤쇼핑 등 여러 홈쇼핑에서 ‘팔만큼 팔아도 계속 나간다’ ‘목표 이상은 달성한다’는 호평을 낳고 있. 다홈쇼핑 업계 관계자들은 아디다스 드로즈 판매 비결로 브랜드 파워를 꼽는다 .브랜드 하나 만으로 충분한 신뢰를 주었을 것. 또 소비자들은 고급 스포츠 브랜드를 합리적인 가격에 구매할 수 있 절는호의 기회로 생각했을 것이라는 분석이다.

2위 C2 하이 쿨링 데님

C 2 하이 쿨링 데님은 패션·잡화 부문 2위를 차지했다. 한 여름철에 인기를 누렸을 청바지가0 129년 패션·잡화 부문 전체 2위를 차지했다니, 어마어마한 매출임을 추측할 수 있다. 하이 쿨링 데님은 K쇼핑 단독 브랜드인 C2에서 출시했으며, 한 달도 안돼 2만천 2세트가 판매됐다. 쿨링 기능성은 물론 3종 6만 9천원의 알뜰한 가격이 매력이었다.

3위 플로쥬 소가죽 보니슬립온

플 로쥬 소가죽 보니슬립온은 천연 소가죽을 사용했음에도 3만원 전후의 가격으로 대단한 가심비를 선보였다. 가격도 볍가지만 신발의 무게도 가벼워 큰 인기를 끌었다. NS홈쇼핑과 K쇼핑 등에서 패션·잡화 부문 10순위 안에 종종 이름을 올렸다. 앞 2굽.5cm, 뒷굽 4.5cm로 체형 보정도 톡톡히 한다. 스커트와 바지에 모두 잘 어울리는 스타일로 만능 코디 1등 공신이라 할 만하다.

■ 가전 디지털

1위 클럭 미니 저주파 마사지기

클럭 마사지기는 SNS 마케팅을 통해 흥행을 일으키더니 홈쇼핑 진입은 물론 배우 박민영이 모델로 나서는 등 괄목만할한 성장을 이루었다. 가볍고 저렴하면서도 마사지 효과를 제대로 볼 수 있어 편리미엄 시대에 딱 들어맞는 마사지기다. SNS를 통해0 -230대에게 상품을 알렸고 홈쇼핑 등 판매 채널을 다각화 해 전 연령에게서 폭넓은 인기를 누리고 있다. 전략적인 마케팅과 더불어 부착형 마사지기라는 신개념을 등장시켜 안마기의 새 역사를 쓴 제품이 라할 수 있다.

2위 차홍 헤어시스템 올 힛 롤링 스타일러 골드에디션

머리 손질을 쉽게 하는 제품들은 해마다 쏟아지고 있다. 그런데 나에게 딱 맞는 제품을 찾는 것도 여간 쉽지 않아 고데기 유목민이 되기 쉽다. 차홍 헤어시스템 올 힛 롤링 스타일러 골드에디션은 C컬과 J컬, S컬 등 다양한 볼스륨타 일링을 간단하게 할 수 있어 고데기 유목 생활의 마침표를 찍어 줄 제품이다. 버튼을 누르면 자동으로 회전하며 머리를 말아 주는데 신기하게도 머리가 엉키지 않는다. 현대홈쇼핑에서 판될매 시 홈쇼핑 모아가 집계한 판매량 기준으로 4~6월에 가전·디지털 부문 1위를 기록했었다.

3위 신선 식품 포장기 이지 푸드 플러스

남는 음식은 누구에게라도 여간 골칫거리가 아니다. 이지 푸드 플러스는 지퍼백과 밀폐용기 없이도 음식을 원터치로 관보 할 수 있어 선풍적인 인기를 끌었다. 이지플러스는 사용하던 비닐을 그대로 묶거나 자르고 붙이는 세가지 가능을 담고 있다부.엌 의 위생 관리와 가정 살림 절약까지 획기적으로 돕는다. 또 사이즈가 작아 여행시에도 쉽게 들고 다니며 음식물을 편리하게 보관할 수 있다. 배우 추자현 부부가 전격 모델로 나섰며으 GSSHOP 등에서 판매되고 있다. 2018 서울국제 발명 전시회 금상, 2018 우수디자인선정 골드어워드를 수상한 제품이기도 하다.

■ 생활

1위 헬로키티 골드라벨 4겹 화장지

두루마리 휴지가 모양은 다 비슷해 보여도 자세히 들여다보면 다 같은 것이 아니다. 먼저 헬로키티 골드라벨 화장지는 귀여운 헬로키티 캐릭터가 그려져있다. 귀여움으로 시선을 사로 잡았다면, 그 다음 매력 포인트는 특허 받는 공기층이다. 4겹의 도톰함을 살려 물에 쉽게 찢어지지 않는 튼튼함을 느낄 수 있다. 천연펄프로 맨살에도 부드러우며 무향, 무형광 무포름알데하이드, 무잉크라 다량을 장기 사용해도 걱정이 없다.

2위 기절베개 호텔식 베개+베개커버

기절베개는 지난해 11월 기준 누적 판매 280만개 이상을 기록했다. 판매된 기절베개를 모두 쌓으면 에베레스트 산 높이의 무려 42배나 된다고 한다. 기절베개는 체형에 맞춰 편안함을 느낄 수 있도록 탁월한 탄성력을 지닌 ELASIL충전재를 사용했다. 어떤 체형에도 베개가 맞춤으로 모양이 변해 쉽게 숙면을 취할 수 있다. 또한 베개를 통째로 세탁할 수 있어 청결 부분도 쉽게 관리 할 수 있다. 디자인도 매우 모던해 기존에 사용하던 침구와 무난하게 잘 어울리는 편이다. 롯데홈쇼핑 등에서 박나래가 모델로 등장해 박나래 기절베개로도 불린다.

3위 곰돌이 안전통 채칼세트

가사도 장비빨이 필요할 때가 있다. 곰돌이 안전통 채칼세트는 채칼을 안전하게 사용할 수 있도록 안전 손잡이와 안전통이 따로 있다. 손 다칠 걱정 없이 재빨리 요리를 할 수 있다는 게 큰 장점. 채썰기의 굵기 조절을 할 수 있으며 평썰기도 가능하다. 이미 5년 전부터 선풍적 인기를 끌기 시작해 올해는 SK 스토아, GSSHOP 등에서 판매되며 그 인기를 입증했다.

■ 주방

1위 임성근의 영양 특 소갈비탕

요리연구가 임성근은 등심 주물럭, 연탄 직화 등 간편하게 먹을 수 있는 육류 식품 시리즈를 출시한 바 있다. 간편식이 꾸준히 인기를 얻으며 이번에 출시한 영양 특 소 갈비탕도 좋은 반응을 얻었다. 임성근의 영양 특 소갈비탕은 100% 소 갈비만을 가마솥에서 전통 방식으로 끓여내 고소한 육즙이 그대로 담겨있다. 임성근 요리연구가만의 대추, 인삼 가루 등을 활용한 레시피가 적용됐으며 갈빗대를 3cm 내외의 먹기 좋은 사이즈로 슬라이스 했다. 총 10팩 세트로 홈앤쇼핑 등에서 판매됐다. 든든히 쟁여놓고 먹기 좋은 건강식이다.

2위 비비고만두

비비고는 왕교자, 한섬 만두 등 다양한 종류의 만두를 출시했다. 홈쇼핑에서는 이 만두를 종류별로 구성해 판매했다. 롯데홈쇼핑, SK 스토아 등에서 총 5가지 종류를 15~17봉 정도에 구매할 수 있었다. 종류가 다양해 두고두고 먹어도 질릴 틈이 없다. 왕교자는 고기를 큼직하게 썰어 씹는 맛이 살아있고 한섬 만두는 쌀 한섬처럼 크게 빚어 하나만 먹어도 든든한 한끼가 된다. 매운 왕교자는 큼직한 갈비살과 입맛을 돋우는 매콤한 맛이 매력이다. 예쁜 꽃 모양의 수교자는 모양도 예쁘지만 얇고 쫄깃한 만두피로 만들어 식감이 좋다.

3위 김나운 더 키친 언양식불고기 와규한판

동그란 모양의 언양식 불고기를 프라이팬에 올려 굽기만 하면 바로 명품 요리가 완성된다. 3위까지도 역시나 간편식이 대세다. 게다가 롯데홈쇼핑 등에서 10장 이상의 구성에 6만원 이하로 구매할 수 있어 소비자들의 눈길을 사로 잡았다. 김나운 더 키친 언양식불고기 와규한판은 1개씩 개별 포장이 돼 있다. 가열하기 전에는 20cm로 넉넉한 사이즈다. 100% 호주 청정지역에서 나고 자란 호주산 와규만 사용했으며 김나운의 시그니처 재료인 연잎가루를 사용해 잡내를 제거했다. 소고기 김밥, 언양식 불고기 전골, 덮밥 등 다양한 요리에도 활용할 수 있다.

(ⓒ그래픽디자인 김지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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