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T커머스협회-위세아이텍, 유통 산업 활성화 MOU 체결
  • 박미경 기자
  • 승인 2020.01.21 09:5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양사 기술력과 역량 시너지 효과 기대
한국T커머스협회와 위세아이텍이 지난 20일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 왼쪽부터 김형욱 한국T커머스협회장, 김종현 위세아이텍 대표 ⓒ한국T커머스협회
한국T커머스협회와 위세아이텍이 지난 20일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 왼쪽부터 김형욱 한국T커머스협회장, 김종현 위세아이텍 대표 ⓒ한국T커머스협회

미디어 커머스 산업이 급격히 성장하고 하고 있다. 이에 따라 급변하는 미디어 커머스 산업에 대응하기 위해 사단법인 한국T커머스협회와 머신러닝 전문기업 위세아이텍이 손을 맞잡았다.

지난 1월 20일 한국T커머스협회(회장 김형욱, 이하 협회)와 위세아이텍(대표 김종현)은 ICT 기반 Commerce 서비스 고도화 및 유통산업 활성화를 위한 위한 업무협력 MOU’를 체결했다.

이번 협약을 통해 위세아이텍이 보유한 빅데이터 분석 및 머신러닝 기술과 협회의 홈쇼핑 사업역량을 바탕으로 고객 데이터를 적극 분석해 관련상품 간 유사성 및 연관성 분석, 고객의 실시간 관심사에 주목하는 개인화 추천 등 머신러닝 기반 커머스 고도화 서비스 모델 개발 사업을 수행할 계획이다.

특히 이번 협약이 ICT 기반 새로운 커머스 서비스 모델의 개발을 이끌어 T커머스 산업의 사업 역량 증진뿐만 아니라 유통산업의 활성화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

이날 김종현 위세아이텍 대표는 “양사의 기술력과 역량을 더해 변화하는 고객 요구에 맞춰 현실적이고 실질적 혜택을 제공하고 머신러닝 전문기업으로서 기술력과 노하우를 바탕으로 다양한 분야의 기업과 협력 체계를 확대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김형욱 한국T커머스협회 협회장은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T커머스가 ICT 기반 방송통신 융합서비스를 접목시켜 새로운 쇼핑의 미래를 선도해 나갈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한편 협회는 2015년 출범 이래 5개 회원사(KTH, 티알엔, 신세계티비쇼핑, SK스토아, W쇼핑)의 권익 향상과 ICT 융합 양방향 데이터방송, 중소기업 동반성장, 양질의 일자리 창출 등 데이터홈쇼핑 사업자들의 산업 역량확장과 데이터방송의 활성화를 목적으로 활동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