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바일 홈쇼핑 차트] 추위 잡는 마케팅에 윈터 용품 '활짝'
  • 송서영 기자
  • 승인 2019.12.06 11:05
  • 호수 4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선호와 선택 | 모바일 홈쇼핑 차트

국내 최대 모바일 홈쇼핑 포털 앱 홈쇼핑모아는 국내 18개 TV홈쇼핑 및 T커머스 채널의 방송 편성표, 실시간 시청, 검색, 방송 알람 등을 서비스한다. 본지는 홈쇼핑모아와 연계해 모바일 홈쇼핑의 사용 실태를 분석해 소개한다. 자료조사 홈쇼핑모아 | 기간 : 2019년 10월 19일 ~ 11월 19일

소비자들의 월동준비는 한창 진행형이다. 지난달부터 순위권에 들어온 월동준비 품목들 대부분이 부동의 위치를 차지하고 있다. 먼저 온수매트는 지난달에 이어 이번에도 모바일 홈쇼핑 인기 검색어 1위를 기록했다. 최근 현대홈쇼핑에서 방송한 ‘일월 듀얼하트 플러스 온수매트’는 디지털 가전 부문 판매량 1위를 차지했다. 홈쇼핑에서 구매하면 저렴한 월동준비 상품 1위도 온수매트가 차지했다. 내달까지도 꾸준히 검색이 이어질 전망이다.

어느 곳에서나 체온을 유지하기 위한 소비자들의 부지런한 클릭도 엿보인다. 모바일 홈쇼핑 인기 검색어에는 여성코트, 여성경량패딩 등이 새 키워드로 등장했다. 모바일 홈쇼핑 급상승 검색어는 남성 기모바지, 여성 기모 청바지 등이 전반을 이룬다. 그중 속옷 브랜드 오렐리안도 5 순위권 안에 들어왔다. 오렐리안은 융기모 란쥬를 출시한 바 있다. 패션잡화의 인기는 12월이 되면 더 높아질 것이라고 관계자들은 입을 모은다. 이를 놓칠세라 홈쇼핑사들은 각기 이색적 패션 잡화 마케팅전을 펼치고 있다. 몇백만원대 코트를 출시하는 럭셔리 기획전을 비롯해 실속 있는 PB 상품 출시까지 성황리에 이루어지고 있다. 각 홈쇼핑사별 겨울을 겨냥한 이색 패션 기획전도 눈여겨볼 만하다.

(ⓒ그래픽디자인 박지수)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