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쇼핑, ‘대한민국 소셜미디어대상’ 쇼핑/유통부문 2년 연속 대상 수상
  • 오승민 기자
  • 승인 2019.11.14 10:3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유통/쇼핑부문 2년 연속 대상 수상…독창적인 브랜드 콘텐츠로 1위 차지해
K쇼핑 브랜드 유튜브 채널 자체제작 콘텐츠 ‘ㅋ샵상사’로 홍보효과 톡톡히
ⓒK쇼핑
ⓒK쇼핑

K쇼핑이 지난 13일 한국인터넷소통협회가 주최하는 ‘제12회 대한민국 소셜미디어대상’ 시상식에서 2년 연속으로 쇼핑/유통부문 대상을 수상했다.

한국인터넷소통협회가 주최하고 과학기술정보통신부가 후원하는 ‘대한민국 소셜미디어대상’은 SNS를 포함한 디지털 기반의 소통마케팅 도구로 고객과 양방향으로 소통하는 우수 기업의 사례를 발굴하고 확산하고자 마련됐다. 고객평가, 콘텐츠 경쟁력 평가, 운영성 평가, 심의위원회 검증 등 4단계 평가과정을 통해 업종별 수상 기업을 선정한다.

K쇼핑은 브랜드 및 제품과 연계한 독창적인 콘텐츠로 자연스럽게 브랜드 신뢰도를 쌓았으며, K쇼핑 쇼핑호스트가 제품에 대한 추천 칼럼을 직접 작성한 ‘쇼핑호스트 칼럼’은 전문가의 입장에서 정보를 전달해 유익한 콘텐츠를 제공했다는 호평을 받았다. 이에 더해 소비자와의 공감대를 형성하는 공감형 콘텐츠가 타사 대비 뛰어난 점에서 좋은 점수를 얻어 유통/쇼핑부문 1위를 차지했다. 

이와 함께 K쇼핑 브랜드 유튜브 채널인 ‘ㅋ샵’의 브랜디드 콘텐츠도 좋은 반응을 얻었다. K쇼핑 쇼핑호스트들이 직업군에 한정되지 않은 다양한 이야기를 주제로 테이블 토크를 진행한 ‘톡쇼’는 B급 감성을 자극하는 영상으로 고정 구독자를 확보했다. 또한 G마켓과 함께 진행한 스낵 쇼핑 콘텐츠 ‘숏핑’은 상품 정보는 물론, 위트있는 컨셉의 영상으로 고객들의 눈길을 끌어 좋은 평을 받았다. 

K쇼핑은 최근 자체제작 유튜브 시리즈 ‘ㅋ샵상사’에서 한국패션디자이너연합회와 함께 론칭한 ‘CORE.A’ 패션 브랜드를 활용한 영상을 제작하는 등 K쇼핑만의 특색 있는 콘텐츠로 소비자들의 이목을 끌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