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선호와 선택] 일찍 온 가을·추석에 유통업계 활기
  • 박미경 기자
  • 승인 2019.10.07 08:50
  • 호수 4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vol.42 선호와 선택 | 모바일 홈쇼핑 차트(협조:홈쇼핑모아)
기간: 2019년 8월 17일~9월 17일

이른 가을과 포스트 추석을 공략하는 마케팅이 연일 활기를 띠고 있다. 올해 홈쇼핑업계의 추석 대목잡기는 제대로 통했다. 짧은 연휴 탓에 나들이 소비자보다 집에서 휴식하며 명절을 보낸 소비자가 늘면서 덩달아 홈쇼핑 판매 실적도 증가했다는 평가다. 10월 홈쇼핑 인기 검색어에는 어떤 검색어가 주목받았을까. 1위는 여성속옷세트가 차지했다. 여성블라우스, 원피스 등 가을이 되면서 여성 관련 상품이 또다시 탄력 받기 시작했다. 한편 추석 영향으로 식품도 강세를 보였다. LA갈비는 무려 인기 검색어 2위를 차지했고 급상승 검색어에도 이름을 올렸다. 모바일 홈쇼핑 인기상품에서 단연 눈에 띄는 건 홈쇼핑 패션 PB 브랜드다. 홈쇼핑업계가 F/W 시즌을 맞아 일제히 PB 강화에 나서면서 패션 대전이 예상된다. CJ 오쇼핑 PB 엣지(P+G)는 TOP10 가운데 3개 상품을 인기 상품으로 이름 올렸다. 브랜드 론칭 후 처음 선보인 수트는 첫 방송에서만 20억원이 넘는 주문실적을 기록했다. 또 현대홈쇼핑 PB 밀라노스토리, 홈앤쇼핑 PB 엘렌느도 큰 사랑을 받았다. 한편 SK스토아도 창립 이후 최초 패션 PB '헬렌카렌'을 선보이면서 홈쇼핑 PB 브랜드 경쟁은 향후 더 치열해질 전망이다. (ⓒ그래픽디자인 백지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