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S홈쇼핑, 베트남 스타트업 생태계 위한 ‘GWG’ 개최
  • 남도연 기자
  • 승인 2019.09.06 10: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벤처 네트워킹 위한 ‘GWG’ 23회째…9월 4일~5일 베트남 호치민서 열러
‘럭스테이’ 등 GS홈쇼핑 베트남 투자사, 국내 및 현지 투자자 등 250여 명 참석
베트남 스타트업 육성하는 ‘엑셀러레이터’ 프로그램 성황리에 종료
ⓒGS홈쇼핑
ⓒGS홈쇼핑

GS홈쇼핑(대표 허태수)은 베트남 스타트업 생태계 활성화를 위해 현지에서 벤처 네트워크 행사인 ‘GWG(Grow with GS)'를 개최했다.

이번 GWG는 9월 4일부터 5일까지 이틀간 베트남 호찌민시의 쉐라톤 사이공 호텔에서 ‘한국과 베트남 간 스타트업 교류의 장(Bridge between Korean – Vietnam Startup Scene)’을 주제로 열렸다.

첫째 날 행사는 ‘투트랙’으로 진행됐다. 투자자 트랙에서는 GS홈쇼핑뿐 아니라 베트남 최대 자산운용사인 ‘비나캐피탈 벤처스’ ‘500스타트업 베트남’ 등이 각각 투자자들을 소개했다.

스타트업 트랙에서는 ‘베트남 스타트업이 알려주는 마케팅 트렌드’ ‘한국 기업의 베트남 진출 사례’ 등 발표가 진행됐다. 또한 베트남 대표 벤처캐피탈(VC)인 ‘ESP캐피탈’과 ‘비나캐피탈 벤처스’가 Q&A를 통해 베트남 진출 전략을 맞춤형으로 상담해주는 시간을 가졌다.

이후 참석자들은 베트남 선두 E커머스 스타트업인 ‘티키(TIKI)’ 본사를 함께 방문했다. 베트남 스타트업 문화를 직접 경험하고, 티키 주요 경영진의 강연과 Q&A를 통해 인사이트를 얻는 중요한 자리였다.

또한 둘째 날에는 베트남에서 내로라하는 E커머스 스타트업들인 티키, 어더이조이(Adayroi), 쇼피(Shopee)의 최고경영자들이 한데 모여 베트남 시장 트렌드를 논했다. 참석자들은 행사가 끝난 후 자연스럽게 모여 네트워크를 다지기도 했다.

GS홈쇼핑의 벤처 네트워크 행사 'GWG'가 베트남 호치민에서 열렸을 당시 행사 모습 ⓒGS홈쇼핑
GS홈쇼핑의 벤처 네트워크 행사 'GWG'가 베트남 호치민에서 열렸을 당시 행사 모습 ⓒGS홈쇼핑

이번 GWG에는 GS홈쇼핑의 직·간접 투자 스타트업들을 비롯해 한국과 베트남 스타트업, 베트남 및 동남아 현지 투자자, 베트남에 이미 진출했거나 진출할 예정인 국내 투자자 등 총 250명이 참석해 성황을 이뤘다.

GS홈쇼핑 미래사업본부 박영훈 전무는 “이번 GWG는 한국 스타트업들이 신흥 시장인 베트남을 학습하고, 또 상호 스타트업 간 네트워크를 다질 기회를 제공하게 되어 더욱 의미가 크다”며 “GS홈쇼핑은 앞으로도 스타트업과 상호협력을 통해 시너지를 내며 미래성장을 꾀할 것”이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