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선호와 선택] 상반기 돌풍의 주인공 ‘나야 나’
  • 박미경 기자
  • 승인 2019.09.06 10:05
  • 호수 41
  • 댓글 1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vol.41 선호와 선택 | 상반기 결산 홈쇼핑 인기 상품 (협조: 홈쇼핑모아)

2019년도 반이 훌쩍 지났다. SS 시즌, 홈쇼핑에서 많은 사랑을 받은 제품은 무엇일까? 대박의 꿈을 안고 홈쇼핑을 찾은 많은 상품 가운데 이름 제대로 각인시킨 상품을 모았다. 모바일 홈쇼핑 포털 앱 홈쇼핑모아와 연계해 상반기 결산 홈쇼핑 인기 상품을 소개한다.


기간: 2019.01.01~2019.6.30
기준: 홈쇼핑모아 이용자 모바일 주문 건수 기준
대상 채널: 홈쇼핑사 14곳(TV홈쇼핑 7곳+T커머스 7곳)
GS SHOP, CJ오쇼핑, 롯데홈쇼핑, NS홈쇼핑, 홈앤쇼핑, 공영쇼핑, 현대홈쇼핑, GS MY SHOP, K쇼핑, 신세계TV쇼핑, 더블유쇼핑, CJ오쇼핑 플러스, 롯데OneTV, NS샵플러스

2019년 상반기 인기 검색어 1위의 영예는 에어컨이 차지했다. 예년보다 더위가 일찍 찾아오면서 냉방 가전 성수기가 빨라졌고 ‘올해 여름도 덥다’는 예보에 에어컨 설치 시기를 일찍이 고려한 소비자 수요가 늘었기 때문이다. 홈쇼핑모아에 따르면 5월 한 달간 에어컨 검색량은 무려 2만 2000여 건이며 그중 삼성 에어컨은 브랜드 검색량 1위, LG 에어컨은 모바일 방송 시청 1위에 올랐다. 또 요즘 단연 화제는 창문형 에어컨이다. 실외기가 필요 없는 창문형 에어컨은 5월 말 홈쇼핑 론칭 이후 모든 홈쇼핑 방송에서 연일 매진을 기록하면서 향후 상승세는 더 가속화될 것으로 보인다. 한편 여성 상품의 활약도 두드러졌다. 가성비 최고 구성을 자랑하는 여성속옷세트, 여성티셔츠, 여성블라우스는 말이 필요 없는 스테디셀러다. 더불어 견미리 팩트로 알려진 에이지투웨니스 에센스 커버팩트는 홈쇼핑 뷰티계의 절대 강자로 이름을 또 한 번 공고히 했으며 미세먼지가 바꿔놓은 소비 트렌드 아이템 에어프라이어, 공기청정기 역시 많은 사랑을 받았다. 1차전을 끝낸 홈쇼핑 대전, 하반기 돌풍을 일으킬 다크호스는 누가 차지할지 귀추가 모아진다.

 

2019년 상반기 카테고리별 인기 상품

메이시크 아이브로우 틴트
화장품·미용 분야 1위는 K쇼핑에서 방송한 메이시크 아이브로우 틴트가 차지했다. 틴트 아이브로우계의 원조이자 완판 신화를 일으킨 이 제품은 구매 고객의 리뷰로 입소문을 타면서 더욱더 많은 사랑을 받았다. 시즌 1 제품 ‘포크 아이브로 틴트’보다 더 업그레이드된 시즌 2 ‘핑거팁 아이브로우 틴트’는 홈쇼핑 방송에서 연속 매진을 기록했다.

AGE 20’s 올 뉴 에센스 커버 팩트
홈쇼핑 파운데이션의 절대강자 AGE 20’s 올 뉴 에센스 커버 팩트가 2위에 올랐다. GS SHOP을 통해 올 뉴 에센스 커버팩트 시즌 2 '에센스 커버팩트 LX’를 처음 선보였다. 이 제품은 야생화 항산화 에센스를 71% 함유했고 애경산업연구소에서 독자 개발한 루미너스 광채 기술을 적용한 것이 특징이다. 모델 교체, 제품 리뉴얼 등으로 홈쇼핑에서 잠시 주춤했지만 새로운 브랜드 모델로 이나영을 기용하면서 반전을 노린다.

뷰티피플 철벽녀 퓨어 커버 쿠션 시즌 3
3위는 후기 만족도가 높은 뷰티피플 철벽녀 퓨어 커버 쿠션 시즌3가 차지했다. 홈앤쇼핑 색조 부문 2년간 1위를 지키고 있는 이 제품은 최근 커버력, 성분, 효능, 제품 디자인까지 업그레이드한 시즌 3를 출시해 흥행을 이어가고 있다. 유채꽃 추출물로 보습은 더욱 깊어졌고, 커버력과 주름 커버도 더욱 강해졌다.

C2 하이 쿨링 데님 3종 세트
패션·잡화 분야 1위는 C2 하이 쿨링 데님 3종 세트가 꼽혔다. K쇼핑 단독 데님브랜드로 론칭한 지 4년이 지나면서 인지도도 높아졌고 특히 여름 시즌을 맞아 저렴한 가격에 3종 구성이 더해지면서 꾸준한 인기를 끌고 있다. 또 아이스, 쿨링 등 시원한 느낌을 주는 단어를 사용해 판매 효율도 높게 나타났다. 기획 MD에 따르면 판매 한 달이 안된 시점에 무려 2만 2000세트를 판매했다.

나무하나 멜로우 플랫
블로거 입소문을 타고 인기를 얻기 시작한 나무하나가 홈쇼핑 시장까지 사로잡았다. SS 시즌 나무하나의 첫 상품 멜로우 플랫은 오래 신어도 편안하다는 평가를 받으며 홈쇼핑 고객의 이목을 끌기 시작했다. 롯데홈쇼핑 방송에서는 신발과 동일한 장식이 부착된 파우치를 구성해 판매를 진행했다.

세실엔느 플라워 프론트훅 프리컷 브라팬티
GS SHOP의 단독 란제리 브랜드 세실엔느가 톱모델 야노시호를 브랜드 뮤즈로 내세우며 시너지 효과를 발휘했다. 세실엔느는 론칭 후 누적 매출 2000억원을 달성했고, 지난해 GS SHOP 란제리 매출 1위에 올랐다. 봉제 라인을 최소화한 프리컷 공법 라인을 선보이면서 3040세대 젊은 소비층 잡기에 성공했다.

차홍 헤어시스템 올 힛 롤링 스타일러 골드에디션
가전·디지털 분야 1위는 차홍 헤어시스템 올 힛 롤링 스타일러 골드에디션이 영예를 안았다. 현대홈쇼핑에서 판매한 이 제품은 알아서 말아주고 감아주는 스마트 고데기로 1+1구성해 소비자를 공략했다. 유명 헤어 아티스트 차홍 원장에 대한 인지도에 힘입어 차홍 브랜드는 지난해 10월까지 홈쇼핑 판매금액 기준 1700억원을 돌파했다.

해피콜 초고속블렌더 ALL NEW 엑슬림
W쇼핑에서 판매한 해피콜 초고속블렌더 ALL NEW 엑슬림이 영광의 2위를 차지했다. 6편의 고강도 420J2 STS 블레이드가 입체적으로 상하좌우 섞고 치대는 딥 블렌딩을 구현하고 메뉴에 따라 블렌딩 회전수와 시간이 자동 프로그래밍 돼 있는 6가지 오토 모드가 탑재돼 있어 이지 컨트롤 기능이 매력적으로 작용했다.

아이스티머 핸디 스타일러
아이스티머 핸디 스타일러가 3위에 이름을 올렸다. 홈앤쇼핑에서 방송된 이 제품은 나를 위한 비주얼 가전으로 주목받았다. 현재 활동하고 있는 스타일리스트의 스타일러로 구김, 살균, 탈취 성능은 기본이며 휴대성, 스타일, 기능성까지 겸비했다. 미세 스팀으로 섬유로 보호하고 콤팩트한 사이즈로 가볍게 사용할 수 있다.

헬로키티 NEW 골드라벨 4겹 30롤
생활·주방 분야 1위는 헬로키티 NEW 골드라벨 4겹 30롤이 차지했다. 상반기 홈쇼핑에서는 화장지의 높은 판매량이 이어졌다. 홈앤쇼핑은 헬로키티 골드라벨을 4겹 30롤 2팩과 팝업 티슈 110매 12팩을 복합 구성해 소비자 관심을 끌었다. 4겹 화장지를 제조할 때 필요한 더블데코 엠보싱은 겹 분리를 방지하며, 앞뒷면이 똑같이 부드러운 특허 기술을 자랑한다.

19년형 기절 베개 호텔식 베개+베개커버
2위는 홈앤쇼핑에서 방송된 19년형 기절베개 호텔식 베개+베개커버가 차지했다. 화이트와 그레이의 컬러 조합, 깔끔한 봉제선이 편안한 침실 분위기를 조성한다. 특히 이 제품은 진드기 통과방지 그린 라이트 프로텍터 원단을 사용해 밤새 땀을 많이 흘려도 찝찝함 없이 쾌적하고 뽀송뽀송한 수면 환경을 누릴 수 있어 많은 사랑을 받았다.

통째로 빨아 쓰는 요술 베개 2세트
건강한 수면에 대한 소비자의 관심을 방증하듯 3위도 베개가 이름을 올렸다. 홈앤쇼핑에서 판매된 통째로 빨아 쓰는 요술 베개는 고밀도 저탄성 마이크로 에어볼로 구성돼 있어 물을 흡수하지 않아 세탁에 용이하다. 또 에어볼 사이사이 공기층의 원활한 이동, 인체공학적 입체 설계로 편안한 수면 자세를 만들어 준다.

(ⓒ그래픽디자인 박지수)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1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정유미 2019-09-15 17:30:05
역시 여름엔 에어컨이 검색어 1등이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