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040세대 25%, 정기배송 서비스 관심 있다
  • 박미경 기자
  • 승인 2019.09.05 15:1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용 경험자 44.5%, 서비스 만족 60.7%
‘생수·음료’ 정기배송 상품으로 많이 꼽아
응답자의 44.5%는 현재 정기배송 서비스를 이용하고 있거나 과거 이용 경험이 있는 것으로 조사됐다. ⓒ버즈니
응답자의 44.5%는 현재 정기배송 서비스를 이용하고 있거나 과거 이용 경험이 있는 것으로 조사됐다. ⓒ버즈니

 

3040세대 4명 중 1명이 정기배송 서비스에 관심이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모바일 홈쇼핑 포털 앱 홈쇼핑모아를 운영하는 ㈜버즈니(공동대표 남상협, 김성국)가 홈쇼핑모아 3040 이용자 4142명을 대상으로 ‘정기배송’ 관련 설문조사를 진행한 결과, 전체 응답자 4명 중 1명은 정기배송을 이용한 경험은 없지만 관심이 있는 것으로 조사됐다.

전체 응답자의 44.5%는 현재 정기배송 서비스를 이용하고 있거나 과거 이용 경험이 있는 것으로 조사됐다. 나머지 이용 경험이 없는 응답자 중 절반 정도인 24.1%는 정기배송 서비스에 관심이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정기배송 이용 경험자의 경우 서비스에 만족했다는 의견이 60.7%로 높았다. ‘보통’이었다는 응답은 37.6%, ‘불만족’은 1.7%였다.

앞으로 정기배송을 이용하게 된다면 ‘생수·음료(29.2%)’ 상품을 가장 많이 꼽았다. 이어 ‘생활·주방(21.2%)’ ‘도시락·반찬(17.2%)’ ‘채소·과일(13.8%)’ ‘화장품(5.5%)’ ‘패션·잡화(5%)’ ‘기타(8.1%)’ 순으로 관심을 보였다.

한편 홈쇼핑모아는 오는 9월 9일까지 롯데홈쇼핑, 롯데OneTV 모아위크를 진행한다. 이 기간 홈쇼핑모아에서 롯데홈쇼핑, 롯데OneTV 방송상품 구매 시 최대 10만원 할인 혜택을 받을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