홈앤쇼핑, 경영학자 선정 대한민국 최우수경영대상 수상
  • 남도연 기자
  • 승인 2019.08.20 10:4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중소기업 지원 및 판로확대 기여 인정
최종삼 홈앤쇼핑 사장(오른쪽)이 김용준 한국경영학회 회장으로부터 '경영학자 선정 대한민국 최우수경영 대상'을 수상하고 있다. ⓒ홈앤쇼핑
최종삼 홈앤쇼핑 사장(오른쪽)이 김용준 한국경영학회 회장으로부터 '경영학자 선정 대한민국 최우수경영 대상'을 수상하고 있다. ⓒ홈앤쇼핑

홈앤쇼핑이 중소기업과의 상생에 발 벗고 나선 공로를 인정받았다.

홈앤쇼핑(사장 최종삼)이 한국경영학회가 주최하는 제21회 한국경영학회 융합학술대회에서 ‘경영학자 선정 대한민국 최우수경영대상’을 수상했다고 20일 밝혔다.

지난 19일 강원 정선 하이원리조트에서 열린 시상식에는 최종삼 홈앤쇼핑 사장을 비롯해 김용준 한국경영학회 회장(성균관대 교수), 박기우 한국경영학회 수석부회장(성균관대 교수), 이경묵 어워드 선정위원회 위원장(서울대 교수), 김용진 어워드 선정위원회 위원(서강대 교수), 한국경영학회 임원·회원 등 200여 명이 참석해 수상을 축하하고 그간 홈앤쇼핑의 활동과 성과를 공유하는 시간을 가졌다.

홈앤쇼핑은 중소기업과의 상생협력 기반조성 및 동반성장에 기여한 공로를 인정받아 대상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1956년에 설립된 한국경영학회는 6200여 명의 회원으로 구성된 국내 최대 규모의 경영학회이며, 타 기업에 모범이 되고 국민경제에 이바지하는 기업에 ‘경영학자가 선정하는 최우수경영 대상’을 매년 수여하고 있다.

홈앤쇼핑은 낮은 판매 수수료를 바탕으로 입점 중소기업들이 실질적으로 체감할 수 있는 지원에 매진하고 있다. 지난해 공정거래위원회가 발표한 자료에 따르면 홈앤쇼핑의 실질 수수료는 27.5%로 홈쇼핑 5개사의 평균치 대비 3.4%P 낮은 수치로 나타났다.   그밖에도 ▲상품 대금 지급시기 단축 ▲성과공유제 ▲상생펀드 등 다양한 중소기업 지원 정책을 시행 중이다.

또한 ▲찾아가는 MD 상담회 ▲‘일사천리’ 판매방송 ▲‘중소기업이 희망입니다’ 무료 홍보 방송 ▲해외 박람회 참가 지원 등 매년 확대해 나가며 중소 협력사의 판로지원에도 주력하고 있다.

최종삼 홈앤쇼핑 사장은 “홈앤쇼핑은 중소기업과의 상생이라는 설립 취지에 입각해 중소 협력사의 부담 경감을 위한 노력을 지속해 왔다”며 “앞으로 중소기업 지원과 상생에 더 큰 책임감을 가지고 실질적인 지원정책 수립과 함께 판로지원 확대를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