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세계TV쇼핑, 모바일 생방송 진행 ‘크리에이터’ 모집
  • 박미경 기자
  • 승인 2019.08.14 09:30
  • 댓글 1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오는 9월 6일까지 지정 제품 소개 영상 제출 시 응모 가능
미디어 커머스 역량 강화 및 대표 크리에이터 발굴·육성
신세계TV쇼핑이 모바일 생방송 ‘오싹한 라이브’를 진행할 ‘크리에이터 크루’를 모집한다고 밝혔다. ⓒ신세계TV쇼핑
신세계TV쇼핑이 모바일 생방송 ‘오싹한 라이브’를 진행할 ‘크리에이터 크루’를 모집한다고 밝혔다. ⓒ신세계TV쇼핑

 

신세계TV쇼핑이 모바일 생방송 ‘오싹한 라이브’를 진행할 ‘크리에이터 크루’를 모집한다고 밝혔다. 이번 모집은 8월 14일부터 9월 15일까지 진행되며 남녀노소 누구나 지원할 수 있으며, 10월 중 최종 3~5명의 크루가 선발된다.

이번 기획은 판매자의 입장이 아닌 고객의 입장에서 상품과 브랜드를 소개함으로써 고객들에게 더욱 친숙하게 다가가기 위해 마련됐다. 또 영상 콘텐츠 분야에서 강점이 있는 신세계TV쇼핑의 역량을 더욱 강화하고, 회사와 함께 성장해갈 대표 크리에이터를 발굴 및 육성하기 위함이다. 

최종 선발된 크루는 6개월간 신세계TV쇼핑의 모바일 생방송 ‘오싹한 라이브’의 메인 진행자로 활동하며 ‘오싹’ ‘오스타’ ‘신티쇼’ 등 신세계TV쇼핑에서 선보이고 있는 각종 영상 콘텐츠에 출연할 기회가 주어진다.

응모 주제는 핸드폰, 치약, 라면 중 1개의 상품을 선택해 자유롭게 소개하는 것으로 영상과 지원서 제출이 필요하며, 상품이해력, 캐릭터, 진행력에 기준을 두고 3차례에 걸친 오디션을 진행하게 된다.

그간 신세계TV쇼핑은 지난해 3월 티커머스 업계 최초로 모바일 전용 스튜디오를 오픈해 신선한 콘텐츠를 선보여왔다. 특히 매주 2회 방송되는 신세계TV쇼핑의 대표 미디어 커머스 ‘오싹한 라이브’는 2030 세대를 대상으로 재밌고 자유로운 형식으로 방송을 진행해 인기가 높다.

하반기에는 모바일 라이브 방송 확대 운영, SNS 채널 경쟁력 향상, 창의적인 인재 모집 등 미디어 커머스 강화에 박차를 가할 계획이다.

임성신 신세계TV쇼핑 모바일 라이브팀 CP는 “이제 크리에이터는 트렌드를 만들어 낼 뿐만 아니라 미디어, 유통, 마케팅 등 산업 전반에 영향을 미치고 있다”며 “특화된 콘셉트로 신세계TV쇼핑의 브랜드 아이덴티티를 함께 만들어갈 크루들의 많은 지원을 바란다”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1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정유미 2019-08-19 10:07:34
좋은 기회네요!!- 열정 많은 크리에이터에겐 희소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