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세계TV쇼핑 ‘이제는 말로 주문하세요’
  • 박미경 기자
  • 승인 2019.07.16 10:55
  • 댓글 3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구글 어시스턴트 기반 음성쇼핑서비스 신티쇼 론칭
주문 시간 단축 및 간편 결제 도입 ‘고객 편의’ 향상
신티쇼 사용방법 ⓒ신세계TV쇼핑
신티쇼 사용방법 ⓒ신세계TV쇼핑

신세계TV쇼핑에서의 상품 주문 환경이 보다 편리해질 전망이다.

신세계TV쇼핑(대표이사 김홍극)이 7월 16일 음성 쇼핑 서비스 ‘신티쇼’를 본격적으로 선보인다. ‘신티쇼’는 신세계TV쇼핑 방송을 보면서 상품을 편리하게 말로 주문할 수 있는 스마트 간편 주문 시스템이다.

신티쇼는 구글 어시스턴트에서 신티쇼를 호출하거나, 신세계TV쇼핑 모바일 페이지 혹은 앱의 우측 하단에 있는 챗봇 아이콘을 클릭한 후, 음성 버튼을 누르면 궁금한 사항을 질문할 수 있다. 상품 상세 정보 및 카드 할인, 주문 상품의 배송 및 취소 여부에 대한 정보를 쉽게 얻을 수 있다.

이와 관련해 신세계TV쇼핑은 구글 클라우드와 MOU를 체결한 신세계 I&C와 손잡고 프로그램을 함께 개발했다. 구글 클라우드의 다이얼로그 플로우(Dialog Flow) 플랫폼은 자연어 처리에 적합해, 한국어 인식 기능이 우수하며 구글 어시스턴트 앱을 통해 사용할 수 있어 사용자의 접근성이 뛰어나다는 장점이 있다.

무엇보다 ‘신티쇼’를 이용한 주문의 가장 큰 특징은 결제까지 걸리는 시간이 대폭 줄고, 방법이 간편해졌다는 것이다.

현재 주문 단계가 6단계(상품탐색, 회원정보 입력, 본인인증, 상품확인, 주문정보 입력, 결제)를 거치는 것에 반해 ‘신티쇼’의 경우 대화와 함께 곧바로 상품 주문 페이지에 접속돼 3단계(상품탐색, 주문정보 입력, 결제) 만에 주문이 가능하다.

이를 통해 주문 시간이 기존 대비 절반으로 줄고(약 2분), 리모컨을 이용하거나 ARS 전화 상담을 기다리는 등의 절차를 겪지 않아도 돼 보다 편리한 쇼핑이 가능해졌다.

또한 비회원 본인인증 절차 없이 네이버 ID로 간편하게 로그인할 수 있으며, 다양한 간편 결제 서비스를 도입해(SSG페이, 카카오페이 등) 고객 선호에 맞게 결제 방식을 이용할 수 있다. 

주용노 신세계TV쇼핑 상무는 “기존 홈쇼핑과 차별화된 T커머스의 기반 기술을 적극 활용하고, 인공지능 맞춤 콘텐츠를 지속적으로 발굴해 차별화된 미디어 커머스를 제공하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향후 신세계TV쇼핑은 ‘신티쇼’ 오픈을 통해 본격적으로 ‘AI 커머스’ 시장에 진입하여, T커머스2.0 구축 전략에 박차를 가할 계획이다. 하반기에는 ‘신티쇼’의 기능을 강화해 업계 최고 수준의 ‘스마트 콘택트 센터(인공지능 CS센터)’를 선보일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3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이현주 2019-07-20 23:30:31
이제는 말로 상품을 주문할 수 있다니 주문이 훨씬 편해졌네요
아직 이용해보지 않았는데 꼭 한번 이용해봐야겠습니다~

정유미 2019-07-16 14:09:07
커머스계가 날로 발전하네요~
인공지능과 4차산업 혁명시대가 진짜 눈앞에 다가온걸
현실로 느껴집니다^^

향기예명 2019-07-16 11:00:57
이제 말로하는 쇼핑의 시대네요
신티쇼를 통해 쇼핑이 더 편리하고 즐거워지겠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