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영홈쇼핑, 아리랑TV와 손잡고 중소기업 해외 판로 지원
  • 남도연 기자
  • 승인 2019.07.01 14:2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중소기업 해외 수출 지원 업무협약 체결
최창희 공영홈쇼핑 대표(왼쪽부터), 박영선 장관, 이승열 아리랑TV 사장이 업무협약 후 기념촬영을 하는 모습. ⓒ공영홈쇼핑
최창희 공영홈쇼핑 대표(왼쪽부터), 박영선 장관, 이승열 아리랑TV 사장이 업무협약 후 기념촬영을 하는 모습. ⓒ공영홈쇼핑

공영홈쇼핑과 아리랑국제방송이 손잡고 국내 우수 중소기업의 해외 진출을 돕는다.

공영홈쇼핑과 아리랑국제방송(이하 아리랑TV)은 1일 아리랑TV 12층 접견실에서 ‘국내 우수 중소기업 제품 홍보 및 광고를 통한 판로지원’을 골자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양사는 우수한 기술력과 제품을 보유하고 있음에도 해외 진출에 어려움을 겪는 중소기업을 위해 협력하는 데 뜻을 모았다.

협약에 따라 TV 및 온라인 매체를 활용한 중소기업 및 소상공인 제품홍보 프로그램 제작에 나선다. 제작된 프로그램으로 아리랑TV의 글로벌 네트워크를 적극 활용해 상품 홍보 및 수출 지원을 도울 계획이다.

또한 해외 직구 유도 방안 및 판매 시스템 구축도 검토할 계획이다. 이를 위해 양 기관의 주요 사업 관련 네트워크를 구축하고 양측의 노하우를 교류한다.

공영홈쇼핑 최창희 대표는 “아리랑TV의 글로벌 네트워크는 해외 진출을 모색하는 중소기업에 새로운 기회가 될 것”이라며, “이번 협약을 계기로 양사가 힘을 모아 국내 우수 중소기업이 해외로 뻗어 나갈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 돕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