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선호와 선택] 봄바람 타고 여성 상품 매출 ‘쑥쑥’
  • 박미경 기자
  • 승인 2019.05.03 08:50
  • 호수 3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vol.37 선호와 선택 | 모바일 홈쇼핑 차트(협조: 홈쇼핑모아)

여심을 사로잡은 제품이 제대로 통했다. 꽃피는 봄이 오니 여성 아이템이 강세다. 여성 의류부터 화장품, 속옷까지 여성 관련 상품이 인기 검색어 차트를 휩쓸었다. 최근 봄기운 완연한 날씨가 연일 이어지자 미세먼지 탓에 잠시 주춤했던 봄 상품이 제대로 탄력받은 것으로 분석된다. 이 가운데 인기 검색어 1위의 영광은 에어컨이 차지했다. 에어컨 설치 대란을 피하기 위해 미리 구매하고자 하는 수요가 늘어났고 이에 맞춰 홈쇼핑 사별 방송 편성이 늘어나면서(전년 대비 기존 5회에서 15회로 3배 증가) 매출 호조를 쭉 이어가고 있다. 배송과 설치가 빠르다는 세일즈 포인트 때문에 많은 소비자가 홈쇼핑을 택하고 있는 것도 요인. 또 최근 출시 에어컨은 냉·난방 기능은 물론 공기정화 기능까지 겸비하면서 고객을 지갑을 열기에 충분하다. 이외에도 에어프라이어, 공기청정기, 캐리어는 꾸준히 사랑받고 있다. (ⓒ그래픽디자인 박지수)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