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쇼핑, 소비자중심경영(CCM) 인증 획득
  • 오승민 기자
  • 승인 2018.12.21 09: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소비자 권익 제고 및 고객 중심의 우수한 경영 체계 인정받아 인증 획득
시청자 위원회, 고객 평가단 등 정기적인 활동 운영으로 K쇼핑 시스템 개선
ⓒK쇼핑
ⓒK쇼핑

디지털 홈쇼핑 K쇼핑을 운영하는 KTH가 공정거래위원회로부터 소비자중심경영(CCM, Consumer Centered Management) 인증을 획득했다.

소비자중심경영(CCM)은 공정거래위원회가 인증하고 한국소비자원이 평가하는 인증제도다. 기업의 상품 및 서비스 기획·판매 등의 모든 활동이 소비자 중심으로 구성되어 있는지, 이를 지속적으로 개선하여 경영활동에 반영하는지를 평가한다.

KTH는 지난 6월 소비자중심경영 선포식과 더불어 다양한 소비자 편익 제고 활동과 고객 중심의 경영체계 및 소비자 중심 경영을 적극 시행해왔으며, 이러한 결과 소비자 관점의 우수한 경영체계를 인정받아 올해 소비자중심경영 인증을 획득했다.

K쇼핑은 △TV앱 내 중소기업 상품 입점으로 유통 판로 확대 지원 △품질개선 활동지원 등 상생협력 실현 △상품 실험실 운영으로 소비자 안전 보장 △시청자 위원회 운영 및 회의록 고시 △고객평가단 활동으로 상품과 ARS 시스템 개선 등 K쇼핑 소비자를 위한 활동에 힘쓰고 있다.

지난 2016년에는 약 1천평 규모의 자체 통합 콜센터를 개관하고 콜센터 직원들의 고객대응력 향상을 위한 교육을 실시하는 등 서비스 수준을 끌어올리기 위해 다양한 노력을 기울여왔다. 또한 자체 VOC 처리 시스템을 구축한 것은 물론, 인공지능 기반 ‘기가지니’를 통한 ‘대화형 TV쇼핑’을 선보임에 따라 전문 상담사를 배치하여 다양한 VOC 대응이 가능하게 했다.

이 외에도 K쇼핑은 3년 연속 콜센터품질지수(KS-CQI) T커머스 부문 1위를 수상하는 등 업계 최고의 고객 서비스 품질을 인정받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