홈앤쇼핑, 여성 중소기업 대상 MD 상담회 진행
  • 남도연 기자
  • 승인 2018.12.07 14:4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난 6일 여성경제인협회서 개최… 50여개 여성 중소기업 참여
MD 상담회 및 TV홈쇼핑 입점전략 교육 진행
ⓒ홈앤쇼핑
홈앤쇼핑 MD가 여성기업을 위한 TV홈쇼핑 1:1 상담을 하고 있다. ⓒ홈앤쇼핑

홈앤쇼핑이 중소기업 유통망 확대를 위한 판로지원 사업에 발 벗고 나섰다.

홈앤쇼핑(사장 최종삼)은 한국여성경제인협회와 함께 지난 6일 한국여성경제인협회 본사에서 여성 중소기업을 대상으로 한 MD 상담회를 진행했다고 7일 밝혔다.

50여 개 여성 중소기업이 참석한 이번 상담회에서는 홈앤쇼핑 MD와의 1:1 상담을 통해 TV홈쇼핑 입점 및 상품 관련 컨설팅을 받을 기회가 제공됐다.

특히 MD 상담회와 함께 진행된 설명회에서는 홈쇼핑 유통에 대한 전반적인 설명은 물론, 성공사례, 시장조사 방법, 관련 Q&A 등 다양한 내용을 다뤄 참여 기업들의 많은 관심을 받았다.

 

ⓒ홈앤쇼핑
여성기업을 위한 TV홈쇼핑 상담회에서 설명회를 진행 중인 모습. ⓒ홈앤쇼핑

홈앤쇼핑은 올해 총 62회의 MD 상담회 및 설명회를 운영했다.

더 많은 중소기업들에 홈쇼핑 입점 노하우와 기회 제공을 위해 매년 그 횟수를 늘려, 오는 2020년까지 총 80회를 목표로 한다는 방침이다.

 

구분

2017

2018

2019

2020

설명회

40

42

46

50

1:1 MD 상담회

16

20

24

30

합계

56

62

70

80

 

한편, 2019년 상반기에는 16개 지방자치단체와 공동으로 진행하는 지역 상담회를 개최해 홈쇼핑 입점의 기회까지 제공할 예정이다.

홈앤쇼핑 관계자는 “홈앤쇼핑은 우수한 상품력에도 마케팅과 영업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중소기업들에 홈쇼핑 진출의 문턱을 낮추기 위해 매년 상담회를 확대해 오고 있다”며 “이번 상담회를 통해 우수 중소기업이 홈쇼핑에 연착륙할 수 있는 디딤돌 역할을 할 수 있도록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