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스토아, TV상품 조회만으로 맞춤형 상품 추천한다
  • 박미경 기자
  • 승인 2018.10.08 11:0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상품 탐색 정보 활용한 맞춤형 큐레이션으로 차별화
리모컨 간편 결제 등 쇼핑 편리성 확대 나서
고객들의 T커머스 이용 패턴을 기반으로 TV 화면 우측 데이터 영역에 ▲ For you ▲ Top30 ▲ 함께 본 상품을 추천하고 있다. ⓒSK스토아
고객들의 T커머스 이용 패턴을 기반으로 TV 화면 우측 데이터 영역에 ▲ For you ▲ Top30 ▲ 함께 본 상품을 추천하고 있다. ⓒSK스토아

 

SK스토아(대표 윤석암)가 T커머스 최초 TV 데이터 기반 ‘맞춤형 상품추천 서비스’에 나선다.

TV 데이터 기반 ‘맞춤형 상품추천 서비스’는 고객이 관심 있게 본 상품 및 이벤트에 따라 가구별 특성에 맞게 상품을 추천해주는 서비스다.

지금까지 T커머스 맞춤형 상품 추천은 고객이 ‘구매한’ 상품 이력을 분석해 제안하는 방식이었다. 이는 소비자가 구매한 이력이 없으면 상품 추천이 어렵다는 한계가 있다.

SK스토아가 이번에 선보이는 TV 데이터 기반 ‘맞춤형 상품추천 서비스’는 고객들의 이용 행동 패턴을 기반으로 최적화된 상품을 추천해주는 기능이다. 고객이 상품을 구입한 이력이 없어도 편성표 방송 알림 설정, 위시리스트 담기 등을 통해 관심 있는 상품들을 파악해 맞춤 상품을 보여준다. T커머스 방송에 적용된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SK스토아는 먼저 TV 데이터를 기반으로 한 ▲함께 본 상품 (방송 중인 상품에 따른 연관 상품 추천) ▲For you (SK스토아 서비스 사용 이력에 따른 맞춤 상품 추천) ▲Top30 (상품조회 대비 구매가 많이 일어난 상품 추천)으로 나눠 ‘맞춤형 상품추천 서비스’를 진행한다.

또한 올레tv, 티브로드 방송 플랫폼에 이어 Btv에서도 리모컨 비밀번호 입력만으로 방송 중인 상품을 구매할 수 있는 간편결제 서비스를 도입했다. 전화 주문, 모바일 주문을 비롯해 매번 카드 결제정보를 입력하는 번거로움 없이 리모컨 조작만으로 빠르고 쉽게 상품을 주문할 수 있는 편의성을 확대한 것이다.

김판수 SK스토아 커머스사업본부장은 “SK스토아는 고객에게 최적화된 상품을 추천하고 리모컨 간편 결제 등 쇼핑의 편리성을 확대해 나가겠다”며 “TV홈쇼핑과 차별화된 맞춤 송출로 대한민국 1등 T 커머스 플랫폼으로 거듭나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