홈쇼핑 패션 PB 만족도 높아
  • 박미경 기자
  • 승인 2018.10.04 15: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버즈니, 구매 경험자 89.8% 재구매 의사 밝혀
홈쇼핑 패션 PB에 대한 만족도가 높은 것으로 조사됐다. ⓒ버즈니
홈쇼핑 패션 PB에 대한 만족도가 높은 것으로 조사됐다. ⓒ버즈니

 

홈쇼핑 패션 자체브랜드(Private Brand, PB) 상품에 대한 홈쇼핑 이용자의 만족도가 높은 것으로 조사됐다.
 
모바일 홈쇼핑 포털 앱 홈쇼핑모아를 운영하는 ㈜버즈니(공동대표 남상협, 김성국)가 이용자 9952명을 대상으로 홈쇼핑 패션 PB 상품에 대한 설문조사를 진행한 결과, 전체 응답자의 76%가 홈쇼핑 패션 PB 상품을 구매한 경험이 있다고 답했다. 이 중 38.9%는 패션 PB 상품에 대해 만족한다고 답했고 57.4%는 보통, ‘불만족’은 3.7%였다.

특히 재구매 의사도 높게 나타났다. 홈쇼핑 패션 PB 상품 구매 경험자의 89.8%는 재구매 의사가 있다고 답했고, 이들은 홈쇼핑 패션 PB 상품의 장점으로 ‘합리적인 가격(42.1%), ‘좋은 품질(33.9%)’, ‘무료반품(16.5%)’ 등을 꼽았다.

가장 관심 있게 지켜보고 있는 홈쇼핑 패션 PB로는 ‘VW베라왕(19.5%)’이 1위를 차지했고, ‘쏘울(14%)’과 ‘엣지(12.4%)’가 뒤를 이었다. 패션 PB를 제외하고 각 홈쇼핑사가 더 강화했으면 하는 PB 상품군으로는 ‘생활용품(32.9%)’, 식품(22%)’, ‘가전제품(13.6%)’, ‘주방용품(12.9%)’, ‘기타(18.6%)’로 조사됐다.

이번 설문조사는 9월 18일부터 30일까지 진행됐으며, 여성 응답 비율이 86%로 대부분을 차지했다. 연령대는 20대 이하(10%), 30대(35%), 40대(34%), 50대 이상(21%) 등으로 구성됐다.

한편, 홈쇼핑모아는 오는 10월 8일까지 롯데홈쇼핑, 롯데OneTV와 함께 모아위크를 진행한다. 이 기간 홈쇼핑모아 앱으로 롯데홈쇼핑 및 롯데OneTV 방송 상품을 구매하면 10% 즉시 할인을 받을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