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속 가능한 나'를 만드는 방법
  • 남도연 기자
  • 승인 2018.09.28 17:58
  • 호수 2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하루의 취향, 브랜드 마케터들의 이야기, 최고의 변화는 어디서 시작되는가

하루의 취향

카피라이터 김민철의 취향 존중 에세이

김민철 | 북라이프

ⓒ월간홈쇼핑
ⓒ월간홈쇼핑

‘모든 요일의 기록’과 ‘모든 요일의 여행’으로 수만 독자들의 공감을 얻었던 김민철 카피라이터가 이번에는 ‘취향’을 이야기한다. 저자는 취향의 의미에 따라 개인적인 삶의 공간, 물건, 관계, 여행부터 일에 대한 취향까지 꺼내놓는다. 그 취향이 변해가는 과정과 타인의 취향을 대하는 태도에 대한 고민으로 이야기를 이어가는 저자가 던지는 메시지는 하나다. 내 마음의 방향을 의식해야 한다는 것. 그리하여 남의 시선을 배제하고, 불확실한 미래에 대한 걱정은 접어둔 채 나에게 가장 어울리는 선택을 내리면 된다. 취향은 한 순간에 생겨나는 것이 아니다. 수많은 실패와 시도 끝에 생겨나는 결과물이다. 『하루의 취향』은 그 과정에서 선택한 가치들이 오늘도 나를 나답게, ‘지속 가능한 나’로 살 수 있는 중심이 된다는 이야기를 전하고 있다.

 

 


 

 

브랜드 마케터들의 이야기

음식, 음악, 여행 그리고 독서

이승희, 정혜윤, 손하빈, 이육헌 | 미래엔

ⓒ월간홈쇼핑
ⓒ월간홈쇼핑

유료 디지털 콘텐츠 플랫폼 PUBLY(퍼블리)에서 올해 가장 주목 받은 콘텐츠, ‘브랜드 마케터들의 이야기’가 종이책으로 찾아왔다. ‘배달의 민족’ ‘스페이스오디티’ ‘에어비앤비’ ‘트레바리’에서 마케팅 실무를 담당하고 있는 영 프로페셔널들의 생생한 이야기다. 일 잘하기로 소문난 마케터 4인은 개인의 비하인드 스토리를 통해 무언가를 뜨겁게 좋아하는 태도와 그 태도가 삶과 일에 미치는 영향을 글로 풀었다. 때문에 실무자들의 이야기지만 마케팅이나 브랜딩에 대한 방법론 보다는 삶에 대한 열정과 고집, 취향에 관한 이야기에 가깝다. 이들의 고군분투기는 이미 퍼블리 펀딩에서 달성률 1796%에 달하는 성과를 거두며 2018년 상반기 가장 높은 예약 구매자 수를 기록했다. 읽는 것 자체만으로도 위안과 해방감을 선사하는 4인의 고민과 경험, 시행착오의 과정은 ‘자기다움’이라는 브랜드 가치를 되새기게 한다.

 

 


 

 

최고의 변화는 어디서 시작되는가

노력만 하는 독종은 모르는 성공의 법칙

벤저민 하디 | 비즈니스북스

ⓒ월간홈쇼핑
ⓒ월간홈쇼핑

금주, 금연, 다이어트, 운동, 영어공부 등 새로운 목표는 늘 작심삼일로 끝나고 만다. 유전과 습관의 문제도, 노력하지 않은 탓도 아니다. 잘못된 곳에서 잘못된 방식으로 열정을 쏟아왔기 때문이다. 저자 벤저민 하디는 알코올 중독 아버지, 마약 중독 동생과 지내는 불우한 가정환경에서 벗어나 새로운 일상을 살게 되면서 완전히 다른 사람이 되었다. 이 경험을 통해 성장을 위해 우리에게 필요한 것은 의지나 태도, 노력, 열정이 아니라 ‘환경의 변화’라는 사실을 깨닫는다. 『최고의 변화는 어디서 시작되는가』는 환경이 우리에게 어떤 영향을 미치고 우리 삶을 어떻게 변화시키는지 설명하고 원하는 바를 성취할 수 있도록 의도적으로 환경을 조성하는 방법을 알려준다. 아주 작은 일상의 습관부터 삶의 패러다임까지. 변화를 꿈꾸는 이들을 위한 보다 쉽고 확실한 해법을 전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