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이아 티비, ‘방구석아티스트 시즌2’ 방영
  • 김수식 기자
  • 승인 2018.06.20 09:4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LG플러스와 끼와 재능 가진 숨은 고수 찾아 나서
ⓒCJ E&M
ⓒCJ E&M

CJ E&M의 1인 창작자 지원 사업 ‘다이아 티비(DIA TV)’가 LG유플러스와 함께 끼와 재능을 가진 숨은 고수를 찾는다.

다이아 디비는 오는 23일부터 5주 동안 1인 창작자 전문 케이블 방송 ‘CH. 다이아 티비’에서 ‘방구석아티스트 시즌2’를 방영한다고 20일 밝혔다.

혼자 보기 아까운 재능을 가진 창작자를 세상에 널리 알린다는 취지로 기획된 ‘방구석아티스트시즌2’에는 시즌1 보다 76.9% 증가한 260개 팀의 창작자가 총 675개의 작품을 응모했다.

다이아 티비 파트너 창작자 박막례할머니·느낌적인느낌·쿠쿠크루·유준호 등이 제작한 프로그램 참여 독려 영상도 약 125만회 이상 조회됐다.

23일 방송부터는 260개 팀 중 예선을 통과한 16개 팀이 미션을 통해 최종 우승팀을 가리는 과정을 공개하고 최종 우승팀에게 총 1000만원의 창작 지원금을 시상할 예정이다.

예선에는 16개 팀이 통과했다. 아카펠라·인디밴드 등 음악 부문 창작자를 비롯해 스트리트 댄스, 상황극, 요리, 홈트레이닝, 펠트·설탕·미니어쳐·테이프·네일아트같은 공예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재능을 가진 창작자다. 크리에이터 대도서관, 방송인 허준, 뮤직비디오 감독 이사강이 심사위원 및 진행을 맡고 가수 솔비가 특별 심사위원으로 참여한다.

CH.다이아 티비를 담당하고 있는 황상준 브랜드운영팀장은 “응모작을 보며 각자의 집과 방에서 홀로 즐긴다고 보기에는 매우 참신하고 완성도 높은 콘텐츠가 많았다”며 “방구석 아티스트는 세상에 쓸모없는 재능은 없다는 사실을 확인할 수 있는 프로그램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