홈쇼핑 홀릭 모녀가 추천한 헤어 기기 TOP4
  • 임지연 객원기자
  • 승인 2018.02.07 10:13
  • 호수 2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초보자들도 쉽게 사용할 수 있어
맥시멀리즘 모녀의 진솔한 홈쇼핑 헤어 기기 후기

미니멀리즘이 유행하는 요즘. 엄마와 나는 반대로 맥시멀리즘을 살고 있다. 맘에 드는 제품 하나를 얻기 위해 이것 저것 다 구매해 사용해보고 장단점을 토론하기도 한다. 사용 후기를 하나하나 찾아보고 구매를 해도 실패하는 일이 태반이었던 우리 모녀에게 홈쇼핑의 반품시스템은 신세계였다. 요즘 우리 모녀가 드라마보다 빠져 있는 홈쇼핑. 우리 모녀에게 홈쇼핑이란 단순히 쇼핑을 위한 수단을 넘어 일상의 활력이다.

 

ⓒ임지연
ⓒ임지연

결혼식 등 중요한 자리가 있을 때 엄마와 나는 미용실에 머리를 맡기곤 한다.

딱히 단골집이 있는 것이 아니다 보니 때때마다 가까운 미용실을 찾는데, 머리가 마음에 들지 않아 속상했던 적이 많았다.

마음에 드는 미용실을 찾아다니는 것보다 차라리 직접 하는 것이 낫겠다는 생각이 들어 헤어 기기를 구매했다.

처음엔 어떻게 사용하는지도 몰라 실패하곤 했지만 지금은 전문가 손길 못지않은 스타일링을 연출하곤 한다. 헤어 기기라고 다 같은 사용법을 가진 것이 아니라 각자의 머리모양이나 선호하는 타입에 따라 구매해야 한다.

사용했던 기기들 중 초보자들도 쉽게 사용할 수 있는 헤어 기기들을 공유하고자 한다.

 

 

 

 

ⓒ차홍 헤어시스템
ⓒ차홍 헤어시스템

차홍 헤어시스템 올 힛 스타일러 고데기

스트레이트와 볼륨스타일을 동시에 연출할 수 있는 제품이다. 190여개 의 볼륨브러시는 엉킴이나 모발 뽑힘 현상을 방지하고 약 60도의 온도로 두피 손상 없이 스타일링을 할 수 있다. 버튼 하나로 간편하게 분리해 쓸 수 있는 매직판은 바깥쪽에 있는 볼륨브러시 덕에 열을 외부로 빼앗기지 않아 빠르게 스타일링을 완성시킬 수 있다.

맘 says 아침마다 한 손에는 드라이기, 다른 한 손에는 빗. 양손으로 끙끙대며 머리를 말리는 것이 스트레스였다. 그랬던 지라 빗으면서 드라이를 할 수 있다는 점이 아주 맘에 들었다. 홈쇼핑 방송에서 내 또래의 헤어 모델이 너무 쉽게 드라이를 하는 것을 보고 반신반의하며 구매했다.

하지만 실제로 사용 해보니 온도도 간편하게 조절할 수 있고, 쉽게 헤어를 완성할 수 있어 무척 이나 좋다. 다만 아쉬운 점이라면 다른 스타일링 제품에 비해 열이 약해 지속력이 오래가지 못한다. 머리가 길거나 생머리일수록 지속시간이 짧은 점이 아쉽다.

 

ⓒ비달사순
ⓒ비달사순

비달사순 프로페셔널 헤어 롤(VSCHV18TK)

비달사순 프로페셔널 헤어 롤은 기존의 다른 헤어롤 제품들에 비해 빠른 예열을 할 수 있는 제품이다. 헤어 롤의 표면이 플로킹(Flocking) 천으로 감싸져 있어 모발과의 밀착력을 높여 흘러내림을 방지하고, 열 판에 직접 모발이 닿지 않아 손상을 줄여준다. 다양한 사이즈의 롤과 보다 큰 집게로 편리성을 더했다.

맘 says 헤어 롤은 세팅을 하고 나면 지속력이 좋아 하루 종일 약속이 있는 날 사용한다. 지속력이 좋다는 것은 그만큼 열이 많이 가해졌다는 뜻이다.

이 때문에 헤어 롤을 사용하다 손을 데인 경험이 많았다. 이 제품은 다른 제품들과 달리 롤 표면에 천이 감 싸져 있어 제품을 잡을 때 뜨겁지 않아 좋다. 또 그 감싸진 천 덕분에 머리카락이 미끄러지지 않아 타 제품들처럼 집게와 핀을 동시에 쓰는 불편함을 덜어준다.

 

ⓒ유닉스
ⓒ유닉스

유닉스 웨이브 노즐 탈부착 디지털 세팅기(UCI-2951P)

웨이브 노줄을 탈부착 형으로 만든 제품이다. 연출하고자 하는 헤어스타일에 따 라 원하는 노즐을 이용해 여러 가지 스타일을 낼 수 있다. 5단계 온도조절 기능으로 손상된 모발의 정도에 따라 단계를 조절해 쓸 수 있다. 코드 부는 360도 회 전이 가능해 스타일링 시 불편함을 최소화했다.

딸 says 앞머리를 가진 분들이라면 봉고데기로는 앞머리를 말기가 힘들다는 것에 공감할 것이다. 판고데기가 편리한데, 이는 웨이브를 하기 힘들다는 딜레마가 있다. 이 제품은 웨이브 노즐을 탈부착할 수 있어 앞머리와 옆머리 모두 쉽게 스타일을 낼 수 있는 강점이 있다. 열 온도 조절 기능이 있지만 5단계(최대) 이하는 세팅이 잘 안 되는 점이 아쉽다.

 

ⓒ유닉스
ⓒ유닉스

유닉스 테이크아웃 슈가롤

초 간단 휴대용 USB 충전식 롤 제품이다. 롤 사이즈는 32mm/38mm/51mm로 구성되며, 타입은 라운드형, 에그형이 있다. 에그형은 라운드형과 달리 달걀모양의 타원이라 뿌리볼륨을 살리기에 좋다. 빠른 충전과 성능유지를 위해 반드시 2A이상의 정품충전기 및 전원케이블을 사용해야 한다.

딸 says 제품을 만든 이가 앞머리가 있을 거라는 생각이 든다. 그 정도로 앞머리가 있는 분들에게 좋은 제품이다.

필자는 타고난 생머리로 열을 가하지 않고는 앞머리에 볼륨을 넣는 것은 여간 힘든 일이 아니었다. 지금은 휴대용 배터리까지 가지고 다니면 서 사용하는데, 이젠 없으면 허전할 정도이다.

USB 충전식이라 열이 강하지 않기 때문에 고데기로 세팅한 것 같은 드라마틱한 효과를 바라는 분에게는 추천하지 않는다.

 


 

찬바람도 이겨내는 뿌리볼륨 Tip

좋은 스타일링 도구, 예쁜 헤어스타일도 중요하지만 지속이 안 된 다면 다 무슨 소용이겠는가. 요즘 같은 찬바람을 넘어 칼바람이 부는 날씨 에도 뿌리볼륨을 지키는 팁을 알아보자.

각종 스프레이나 헤어 왁스 등으로 헤어스타일을 유지할 수도 있지만 매번 손에 바르거나 머리 전체가 뻣뻣해지는 것이 싫은 분들을 위해 필자가 추천하는 것은 바로 마스카라픽서!

마스카라 픽서는 마스카라 사용 전 뷰러로 올려 놓은 속눈썹이 쳐지는 것을 방지한다. 이 마스카라 픽서로 간단하게 뿌리볼륨을 살려보자.

드라이로 살려놓은 볼륨의 뿌리, 모근과 가까운 부분에 마스카라 픽서를 반대방향으로 가볍게 발라 주자. 모발이 자라는 방향으로 바르면 효과가 없으니 방향에 주의!

마스카라 픽서를 바르고 3~5초 말려준다. 드라이 후 머리에 열이 남아있는 상태에서 하면 더 좋은 효과를 얻을 수 있다.

픽서를 바르고 마른 부분을 구겨 잡아준다는 생각으로 살짝 쥐어주면 볼륨이 더 살아난다.

 

자외선 차단, 모발도 신경 쓰자

피부 노화를 촉진하는 자외선, 과연 피부뿐일까? 두피와 모발도 자외선에 노출되면 노화가 진행된다. 자외선 차단을 하지 않으면 영양분이 빠져나가 모발은 푸석푸석해지면서 탄력을 잃고, 두피는 자극을 받아 비듬이나 탈모를 유발할 수 있다.

모발 자외선 차단 제품 중 제일 쉽게 접할 수 있는 것 이 헤어 에센스. 보다 건강한 머릿결을 위해 사용되는 에센스는 단순히 영양만 주는 것이 아니라 모발을 코팅해 햇볕에 모발이 노출되는 것을 막아준다.

헤어 에센스보다 묵 직한 제형인 헤어로션 중에는 워터 프루프 기능이 더해져 여름철 물놀이를 할 때 좋은 제품도 있고, 휴대하면서 가볍게 사용할 수 있는 스프레이형 제품도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