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운동하는여자
  • 김유례 기자
  • 승인 2017.11.30 11:3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1년차 홈쇼퍼 모녀의 홈쇼핑 스포츠 웨어 후기

엄마와 내가 모녀(母女)라는 애틋한 관계로 엮인 지 벌써 30년 가까이 흘렀다. 엄마는 1963년생 나는 1988년생, 무려 25살 차이지만 우리는 서로가 가장 친한 친구다. 가장 좋은 것은 함께해야만 하는 사이좋은 모녀. 그러나 쇼핑할 때는 의견이 자주 갈리곤 했다. 무조건 싸고 봐야 한다는 50대 엄마와 신제품은 써봐야 직성이 풀리는 30대 딸 사이의 간격은 영원히 좁혀지지 않을 것 같았다. 하지만 우리에게도 ‘홈쇼핑’이라는 쇼핑 타협점이 생겼다. 우리 모녀에게 쇼핑이란 홈쇼핑이고 홈쇼핑이란 쇼핑 그 자체다.

우리 모녀에게 쇼핑 말고도 공통적인 취미가 있다. 운동이다. 엄마는 아침마다, 나는 퇴근하고 늦은 시간까지 각자 요가와 폴댄스를 즐긴다. 시간이 날 때마다 PT(Personal Training)도 받는다. 다이어트가 목적이 아니다. 건강한 신체에서 건강한 정신이 깃드는 즐거움이 우리를 사로잡은 덕분이다. 좀 더 유연하고 탄력 있는 몸매에 대한 열망만큼 운동복에 대한 애착도 강하다. 요즘 트렌드로 떠오른 ‘애슬레저 룩(애슬래틱(Atheletic)과 레저(Leisure)의 합성어)’이 수납장을 빼곡히 채웠다. 운동 권태기가 찾아올 때쯤 새 운동복을 구입하면 다시 초심을 회복하기 때문이랄까. 하지만 꽤 고가의 운동복이 부담스러운 것은 사실이다. 우리 모녀는 이를 홈쇼핑에서 해결하는 중이다. 이번호엔 홈쇼핑에서 구입한 스포츠 웨어 중 엄마와 내가 각각 가장 좋아하는 운동복과 운동화를 소개하려 한다.


Mom’s choice

케이스위스 심리스 피트니스 6종 세트
심리스(SEAMLESS)는 봉제라인을 최소화해 옷 전체를 실로 짜는 유럽 프리미엄 의류기술이다. 나일론, 폴리우레탄 혼용 원사를 사용한 하이서포트 소재로 복원력이 뛰어나며 피부에 와 닿는 촉감이 부드럽다. 케이스위스는 심리스 소재로 만든 자켓, 팬츠, 티셔츠, 케미솔, 숏팬츠, 레깅스 등을 세트로 구성했다. 색상은 네이비, 블랙, 핑크 등이 있다.

맘 say
구성이 좋고 여성스러우면서도 캐주얼한 디자인이 강점이다. 운동할 때는 물론 일상생활을 할 때도 입을 수 있다. 여기에 찰랑거리는 원단이라 옷 자체가 굉장히 가볍고 어느 방향으로 움직여도 편안하고 신축성이 좋다. 여름철에는 비치웨어로도 활용했다. 숏팬츠는 딸이 운동할 때 입는다.

 


 

 

프로스펙스 시크릿 하이 워킹화
프로스펙스 시크릿 하이 워킹화는 키 높이 스니커즈 스타일에 워킹화 기능을 접목시킨 제품이다. 통기성 우수한 샌드위치 메쉬 사용으로 편안한 착화감을 제공한다. 보이지 않는 6cm 굽으로 키 높이 효과가 있으며 두께감 있는 중창과 키 높이 PU(폴리우레탄) 인솔을 사용해 쿠셔닝, 충격 흡수 등의 기능을 갖췄다. 3M 재귀반사를 사용해 야간에 식별이 가능하고 안전성이 높다.

맘 say
키가 작은 편이라 운동화를 즐기지 않는데 어렸을 때부터 믿고 구입해온 프로스펙스라 별 고민 없이 주문했다. 키 높이 효과가 있으면서 발이 편하다. 점성이 뛰어난 일반 고무를 사용해 지면에서 미끄럽지 않고 쿠셔닝, 충격흡수, 유연성 등이 좋다. 너무 젊은 감성도 아니고 그렇다고 올드한 느낌도 없는 디자인이 무척 마음에 든다.


Daughter’s choice

 

에어스킨 여성 기능성 웨어 패키지
에어스킨 여성 기능성 웨어는 에어스킨과 기능성 40년 역사의 원사 전문 제조업체 닐릿(NILIT)이 함께 만든 제품이다. 에어스킨의 디자인과 릴릿의 기능성 냉감 원사인 신소재 브리즈(BREEZE) 원사가 만나 시원하고 쾌적한 피팅감이 특징이다. 접촉 냉온감 테스트(일시적)를 완료했다. 제품은 케미솔 3종, 브라탑 3종 등으로 구성됐다.

딸 say
색상이 다양하고 디자인이 트렌디해 무척 애용하는 제품. 이 제품은 길이가 긴 편이라 엉덩이를 충분히 감싸주고 말려 올라가지 않는다. 배색 패턴이 슬림하면서도 볼륨감 있는 몸매를 연출해준다. 쿨터치 케미솔은 이너웨어로도 훌륭하다. V-네크라인이 예쁘고 어깨 끈이 슬림해서 운동할 때는 물론 일상에서도 어떤 옷과도 잘 매치된다.


 

린 플라잉 니트 워킹화
린 플라잉 니트 워킹화는 14조각으로 나뉜 블록 형태의 아웃 솔이 걸을 때마다 갈라지며 유연성을 높인다. 또 에틸렌 비닐 아세테이트(EVA) 재질을 사용해 충격을 흡수한다. 니트 소재를 활용해 무게가 약 180g으로 가벼우며 무재봉 공법을 적용해 편안하다.

딸 say
PT숍에서 사용하는 운동화다. 워낙 물건을 잘 잃어버리는 스타일이라 부담 없는 운동화를 검색하다가 마침 홈쇼핑에서
판매하는 것을 보고 주문했다. 사실 가격대 때문에 구입했지만 디자인이 예쁘고 니트 소재라 그런지 발이 훨씬 편하다. 내 사
이즈보다 약간 넉넉하지만 신발은 좀 헐렁한 게 좋다고 해서 큰 불만 없이 신고 있다.



지루할 틈 없이 재밌는 운동


톱스타들이 한다는 그 운동, 탄츠플레이
탄츠플레이는 무용(Tanz)과 놀이(Play)를 결합해 탄생한 운동이다. 프로 무용수들이 몸을 푸는 방법을 기반으로 발레와 필라테스가 접목된 동작들로 이루어져 있으며 체형교정에 효과적이다. 탄츠바와 소프트볼 등의 도구를 활용한 동작이 대표적인 프로그램이다. 관절에 무리를 주지 않으며 누구나 쉽고 재밌게 따라할 수 있다.

완벽한 무산소 운동, 폴댄스
폴댄스는 댄스 및 체조의 일종으로 수직 기둥을 활용해 유연성과 근력을 구사하며 오르내리기, 스핀, 거꾸로 서기 등을 조합한 춤이다. 근력 강화에 효과적이며 주로 전완근과 광배근 등이 강화되는 효과가 있다. 더불어 어깨, 복부 근력 강화에도 도움을 준다. 폴댄스는 이그조틱, 맨폴, 차이니즈 폴 등 장르 또한 다양하다.

해먹을 활용한 플라잉 요가
플라잉 요가는 실크 천 해먹(500~1000kg의 아기 코끼리 한 마리 무게를 버틴다)을 이용해 필라테스, 발레 ,공중 댄스, 요가 등을 결합한 2000여 가지의 동작을 선보이는 반중력 운동이다. 미국 뉴욕에서 시작돼 전 세계적으로 빠르게 확산됐다. 이제는 누구나 쉽게 플라잉 요가를 경험해볼 수 있다.

이색 다이어트엔 트램펄린 운동
트램펄린 운동은 팔각형 모양의 트램펄린 위에서 신나게 뛰고 노는 것만으로 1시간에 무려 1000칼로리가 소모된다. 조깅의 3배 운동 효과가 있으며 미국항공우주국 NASA에서 칼로리 소모 1위 운동법으로 꼽히기도 했다. 기구만 있으면 운동이 가능해 홈 트레이닝 으로도 손색이 없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